FANDOM

환영합니다편집

그들도, 저들도. 외치고 있어. 『정의를 위하여』

스레더즈 상극판 상극 정의를위하여 시트, 세계관 등 정리 위키입니다!

용어편집

기본용어 편집

  • 능력자 :: 흔히 초능력이라 부르는 염동력, 정신지배, 무언가로 변하거나 인간의 범주를 벗어난 신체능력등 말고도 개조인간, 무언가에 특출난 자들을 통칭
  • 히어로 :: 뛰어난 능력을 이용해 도둑등의 사건을 처리하는 자들. 능력을 숨기고 살다가 최초의 한국 히어로 [실버울프]의 활동을 시작으로 여기저기 앞으로 나와 정의를 위해 활동하다가, 빌런들이 활동을 시작하자 급격히 늘어남. 실버울프의 사이트를 보고 연합을 채결.
  • 빌런 :: 뛰어난 능력을 이용해 법도에 어긋나는 일들을 벌이고 다니는 자들, 또는 그들과 활동을 함께하는 자들. 원래는 몇 명 없었지만 히어로들이 나타나면서 어디 해보자는 심리로 급격히 늘어났다. 히어로연합이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이름난 서울의 빌런 [에루스]를 중심으로 모이기 시작.

성향 편집

법에대한 생각, 그리고 자신의 근본적인 신념이나 성향에 따라 9개로 크게 나뉩니다. 이것은 매우 중요하니 반드시 잘 생각해서 작성해주세요.

  • 질서 선 :: 완전한 선. 규칙이나 통념을 매우 중시하는 한 편 신념 또한 확고하다. 주로 봉사자들.
  • 질서 중립 :: 선과 악은 따지지 않는다. 다만 규칙만이 이들의 행동을 결정한다. 악법도 법이다 라고 말하는 자들이 주로 이곳에 속한다.
  • 질서 악 :: 사악하나 법도는 중요시하는, 법에 어긋나지 않는 한도에서 온갓 악행을 저지르거나, 자신이 직접 지배자가 되어 악법을 만들고 그에 따라 지배.
  • 중립 선 :: 말 그대로 착한 사람. 이념에 관계없이 최대한 '선한 행동'을 추구하는 성향. 질서/혼돈 선과 달리 수단과 방법에 전혀 구애받지 않는다.
  • 중립 ::  선도 악도 아니며 억지로 중립을 맞추기 위해서 노력하거나 하지도 않는다. 그저 흘러가는대로 두고 보는 타입.
  • 완전 중립:: 중립과 같지만, 두고보지 않고 반드시 억지로 중립을 유지하려는 자들. 한쪽이 약해지면 그쪽편으로 가 균형을 맞추기위해 돕거나 강한 쪽을 밟아버린다.
  • 중립 악 :: 사회가 어떻던, 규칙이 어떻던 상관없이 악행을 저지른다. 이기적이고 기회주의적인 면모가 특히 강하다. 대부분의 악당.
  • 혼돈 선 :: 혁명가. 현재 사회의 규범과 법칙을 무시하고 자신만의 이념에 따라 행동하는 것.
  • 혼돈 중립 :: 자유분방한 떠돌이. 규칙은 지키지 않고 선과 악의 구분 없이 그저 자신의 신념대로만 행한다. (악하지 않은)매드사이언티스트 등.
  • 혼돈 악 :: 완전한 악. 법도 양심도 무엇도 없이 마이웨이 악마. 혼돈을 추구해 다 때려부시거나 그냥 단순히 재미로 모든 일을 벌인다. 사이코패스등.

세계관 편집

히어로와 빌런이 뉴스에 뜨는 일이 점점 자연스러워진 20XX년의 대한민국. 시초의 히어로 실버울프를 중심으로 히어로들이, 정체를 알 수 없는 빌런 에루스를 중심으로 빌런들이 연합을 맺은 곳은 각각 ##시와 **시. 그곳엔 각각 히어로와 빌런의 기지가 위치한다.

파일:전체지도.png

  • -- 기지 [히어로]
  • -- 기지 [빌런]

캐릭터 편집

사용 가이드 편집

최근 활동편집

그림과 동영상을 이용해 위키를 멋지게 꾸며 보세요. 위키아 비디오 라이브러리에서 유용한 동영상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.

도움말편집

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도움말 문서를 참고하세요. 도움말:기여하기 페이지에서 정의를 위하여 위키에 기여하는 법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.

도움말 문서로는 해결되지 않는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중앙 커뮤니티 포럼을 이용해보세요.